삼성전자 브랜드가치 914억달러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 진입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 진입
[이코노미21 이상훈]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전년대비 4% 성장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브랜드를 수성했다.
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달러로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IT 업계 시황 약세에도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반도체 등 전 사업 부문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으며 미국 이외 기업으로 유일하게 2020년부터 글로벌 5대 브랜드 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참여, 일관성, 신뢰 등)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코노미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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