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인사이트,제품은 '벤츠' 회사는 'BMW' 꼽아
수입차하면 떠오는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가 지난해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각 수입차 브랜드와 어떤 이미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지를 7242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벤츠와 BMW가 10개의 이미지 항목 중 각각 다섯개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수입 브랜드별로 우세한 이미지를 살펴보면 메르세데스 벤츠는 '품격'과 '안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BMW는 '장래성(5년 뒤 수입차 판매 1위)', 아우디와 인피니티는 '디자인', 폭스바겐은'가격 대비 가치', 렉서스와 토요타는 '광고' 측면에서 강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수입차의 최대 약점이라 할 수 있는 AS에서는 어떤 브랜드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다. ‘A/S가 우수한 회사' 항목에 대해 1위인 BMW도 13%에 그쳤으며 과반수(54%)가 ‘모르겠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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