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리러스 카메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삼성전자 'NX300'이 삼성 카메라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출시한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NX300'이 출시 한 달 만에 국내 누적판매 7000대(공급기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NX300'의 한 달 간 7000대 판매 기록은 지금까지 국내 출시된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프리미엄급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다.
최근 한 달 간 국내 시장규모가 2만5000대로 추정되는 것을 감안하면 미러리스 카메라 구매자 10명중 약 3명은 삼성 'NX300'을 구입한 셈이다.
'NX300'의 인기 비결은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AF', 초당 8.6매 고속연사, 2030만 고화소 이미지, ISO 25600 지원 등 DSLR 카메라에 버금가는 강력한 기능과 와이파이로 촬영한 콘텐츠를 바로 공유 가능한 오토쉐어, 듀얼밴드 와이파이 지원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해외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국 테크 전문지인 T3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세련된 디자인, 업계 최초 3D 촬영, 실감나는 아몰레드 스크린 등에 대한 호평 속에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영국 IT 전문매체인 씨넷(Cnet)에서도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 카메라인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의 광학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카메라'NX300'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NX300'의 국내 인기를 이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인 우사인 볼트를 'NX300' 광고 모델로 선정해 우사인 볼트의 빠른 이미지와 'NX300'의 빠른 카메라 속도를 연계시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