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예스24에서 로맨스, 판타지, 무협 소설 인기작가의 시작을 단독 연재하는 디지털 콘텐츠 연재 플랫폼 'e연재(estory.yes24.com)' 서비스를 시작한다.
예스24는 'e연재' 서비스를 통해 장르문학 인기 작가들로 구성된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동명 웹툰을 영화화한 '은밀하게 위대하게' 소설을 비롯해, 포털사이트 '다음'의 인기 웹툰인 '창백한 말'을 소설로 재해석한 소설은 물론 류승현, 이상혁, 김재한, 정연주, 양효진, 설봉, 백승재, 반지혜 등 인기작가들의 신작을 단독 연재한다. 특히 그간 얼굴없는 작가로 활동해온 듀나의 절판도서 '면세구역'도 연재 작품에 포함돼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예스24 디지털사업본부 김병희 선임팀장은 "e연재를 통해 독자들은 유명 작가의 작품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작가들은 추천과 댓글로 독자의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국내외 인기 문학 작가들의 작품 연재를 통해 연재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연재'에서 연재되는 작품의 가격의 구독 비용은 편당 50원부터로, 모든 작품은 5화 이상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당일 등록된 연재물을 밤 12시까지 무료로 읽을 수 있도록 해 부지런한 독자들은 무료로 구독이 가능하다.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올 하반기 중으로 모바일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기호 대표이사는, "e연재는 예스24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검증된 작가들의 연재소설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예스24는 'e연재'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오는 6월16일까지 일까지 e연재에서 만나고 싶은 작가와 장르, 이야기 등의 아이디어를 댓글로 받는 이벤트를 갖는다. 매주 당첨자를 선정해 e연재 구독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머니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