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5일 서울시 중구 광화문사옥에서 재생PC대상 윈도우 사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전국에 위치한 재생PC업체 20곳과 'Re-Windows파트너십'을 체결했다.
Re-Windows파트너십은 중고 재생 PC업체를 대상으로 등록된 리퍼비셔업체를 선정해, 정품 윈도우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제공 및 'Re-Windows PC' 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기존 수도권 3곳에서 전국의 23곳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Re-Windows PC'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Re-Windows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공동마케팅 및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본격적으로 Re-Windows PC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의 윈도우의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인 차원에서도 자원 재생률을 높이고 그린IT를 실현한다는 목표다.
또한 파트너사들은 효율적인 비용으로 윈도우 라이선스를 'Re-Windows PC'에 제공하고, 시장에서 차별화를 통해 매출기회를 보다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정품 윈도우가 탑재된 Re-Windows PC를 구매해서 윈도우의 완벽한 기능, 업데이트, 사후 관리 등을 누릴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사업본부 디바이스 파트너 사업부 장홍국 상무는 “BMW나 벤츠와 같은 프리미엄 자동차 기업들이 중고차 인증 사업을 확대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관리하고 있는 것처럼,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Re-Windows PC 관리 및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정품 윈도우가 탑재된 중고 재생 PC를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시장에서 윈도우에 대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